자녀들의 EQ를 높이는 9가지 방법

 1. 자녀와 함께 유머를 나눈다
 - 웃음을 통해 자녀들은 삶의 여유와 생활의 지혜 그리고 기지를 배ㅇ운다. '웃음은 기분이 아니라 세계관이다'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. 웃음은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한다.

 2. 자녀들에게 책을 읽어준다
 - 텔레비전보다는 책을 가까이하게 한다. 주말이면 서점 나들이를 나가보는 것도 좋다. 하루에 10분식 책을 읽어주거나 아이들에게 읽어달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
 3. 자녀들이 집안일을 거들게 하거나 심부름을 시킨다
 - 집안 일을 통해 자녀들은 책임감과 봉사정신을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을 배우게 된다. 담과 노동의 대가를 가르쳐준다.

 4. 자녀들을 위해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인다
 - 인스턴트 음식은 자녀들의 건강을 해지고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끼친다. 음식은 곧 생명이며, 가장 훌륭한 요리는 정성이 들어간 요리다.

 5. 자녀들에게 잦은 신체 접촉으로 사랑을 표현한다
 - 표현되지 않는 사랑을 아이들이 느끼기는 어렵다. 자주 껴안고 볼을 맞대자. 세살까지 젖을 빨고 신체 접촉을 많이 한 아이는 성장에서 암에 걸릴 확률이 제로라고 한다.

 6. 아이들에게 노는 것을 가르쳐준다
 - 온갖 스트레스는 복통, 두통, 불면증과 심장질환까지 발병시킨다. 때때로 운동장도 교실과 같이 소중한 배움의 장소가 될 수 있다. 놀 줄 아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는 법이다.

 7. 자녀들에게 힘든 과제 수행의 기회를 제공한다
 - 아이들을 편하게 하는 것만을 최선이라 볼 수 없다. 아이들로 하여금 고난을 배우게 하고 역경을 이겨낼 내적 힘을 길러주는 것도 중요하다.
 부모가 대신 해주지 말고 스스로 해보는 경험을 쌓도록 돕는다.

 8. 자녀들을 끊임없이 격려한다
 - 격려는 좋은 성장촉진제다. 성공했을 때보다 실패했을 때 아이를 가까이 하고 따뜻한 말로 용기를 북돋아준다. 잔소리는 아이를 귀머거리로 만들어버린다.

 9. 자녀들과 더불어 자주 여행을 하고 다른 가족들과 어울릴 기회를 제공한다
 - 여행은 장소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편견을 바꿔주기 위함이다.
 여행은 좋은 학습재료다. 자녀들이 새로운 사물에 눈 뜨고 자연의 이치를 배우도록 돕는다. 더구나 인적자산은 가장 큰 자산이다.
 여행을 통해 여러 사람과 어울리는 일, 사람을 사귀는 법을 알게 도와준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확실한여자자위법 추천

남자자위기구후기 신기하네요

성인용품샵 처녀포토 쇼핑몰 성인용품샵 처녀포토 최저가